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원 불법수의계약 버티기 계속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7/14 [07:51]

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원 불법수의계약 버티기 계속

이영노 | 입력 : 2022/07/14 [07:51]

▲ 13일 KBS전주 보도 캡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버티기 선수가 전주시의회서 탄생했다는 주장이다.

 

연일 전북권 방송사들이 불법 수의계약을 문제삼아 도덕성 논란을 제기해도 돌에 박힌 듯 양심이 없다는 비난이 쏟아져도 기차는 잘 가고 있다.

 

사실인즉 KBS전주는 "‘불법 수의계약 논란’ 이기동 전주시의장 윤리특위 회부...다음기사 수의계약 각서, 사실과 다른데…제재는 입찰 자격 제한이 전부.."라고 퍼부어도 당사자는 소 귀에 경읽기다.

 

  © 이영노

 

[앵커]는

 
자신과 아버지가 지분의 50퍼센트 이상을 가진 업체가 전주시와 수의계약을 해 논란이 된 이기동 전주시의장이 스스로를 윤리특위에 회부했습니다.


앞서 이 의장은 지방의원이 된 뒤 회사 경영에 관여하지 않았고, 이 같은 사실도 알지 못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에 앞으로 징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보도는 알려진바 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원은 지난 3월 감사원 감사에서 이 의장과 이 의장의 아버지가 지분 50 %를 가진 업체가 전주시와 수차례 수의계약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지방선거 이전부터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사퇴 요구가 이어졌고, 선거에서 당선된 뒤 의장 출마에 나서자 반발은 더 거세졌다.

 
이 의장은 회사 경영에 관여하지 않았고, 수의계약 사실도 알지 못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며, 스스로를 윤리특위에 회부했다.

 
 [이기동/전주시의회 의장 은 "전주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안 위반 여부와 관련하여 징계요구 대상권에 대해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를 하고자 합니다."

 

윤리특위가 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 자문을 요청하면, 외부 인사 등으로 구성된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징계 양형 기준에 따라 징계 여부와 수위에 대한 의견을 윤리특위에 보냅니다.

 
이후 윤리특위와 본회의 의결을 거쳐 징계가 최종 확정되는데, 시민사회단체는 보여주기식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이다.

 
 [이문옥/전주시민회 사무국장 : "이기동 의원이 아무리 윤리특위를 구성하고 자문위원회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구성한다고 해도 신뢰를 할 수 없는 절차인 겁니다."]

 
절차별 소요 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오는 19일까지인 이번 회기 안에는 징계 여부가 결정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라고 KBS 뉴스가 보도했다.

 

양영환. 한승우 전주시의원은 "민주당 행태가 어제 오늘인가요?"라며 "앞으로 지켜봐야지요."라고 웃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이기동,양영환,한승우,KBS전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