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 상병헌, 부의장 박란희 김충식 당선

7월4일 상임위 구성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7/03 [20:23]

제4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 상병헌, 부의장 박란희 김충식 당선

7월4일 상임위 구성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2/07/03 [20:23]

▲ 왼쪽부터 제4회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 상병헌, 부의장 박란희 김충식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세종=박상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지난 1일 오후 2시 제7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제4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에 상병헌 의원, 제1부의장에 박란희 의원, 제2부의장에 김충식 의원이 당선됐다.



 상병헌 신임 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지난 제3대 세종시의회에서 전반기 교육안전위원장과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장을 역임했다. 

 

 상병헌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상황이 매우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또한 “미래를 선도하는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의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준비해서 비전을 제시하는 의회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며 “소통과 협치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겠으며 오늘 첫걸음을 뗀 제4대 의원들과 함께 세종시가 미래로 힘차게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란희 신임 제1부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세종시의회의 새로운 10년을 열어가는 제4대 의회 전반기는 열린 의회, 일하는 의회를 지향하고 시민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제1부의장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여소야대라는 새로운 정치 지형 속에서 정쟁이 아닌 오직 민생, 오직 시민들을 바라보면서 협치와 견제라는 본연에 역할에 충실한 건강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4일 오전 11시 개원식에 이어 제76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