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년 연속 전라북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수상

I’m 진안청년(C.H,A.N.G.E 진안청년 생활백서) 우수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6/29 [17:06]

진안군, 2년 연속 전라북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수상

I’m 진안청년(C.H,A.N.G.E 진안청년 생활백서) 우수상

이영노 | 입력 : 2022/06/29 [17:06]

▲ 수상에 기뻐하는 전춘성 진안군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전북도가 개최한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전라북도에서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우수사례를 전하기 위해 개최한 것으로 도에서 9건, 시·군에서 23건의 우수사례가 제출돼 각축을 벌였다.

 

1차 서면심사, 2차 도민 온라인 심사 및 전무가 심사에 이어 지난 28일 발표한 최종 발표심사에서 진안군이 시·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진안군 사례는 농촌활력과 청년일자팀에서 추진중인 ‘ I m 진안청년(C.H,A.N.G.E 진안청년 생활백서)’ 구축이다.

 

‘C.H,A.N.G.E 진안청년 생활백서’사업은 인구 소멸위기로 청년 인구 유입 및 유출방지를 위한 특색있는 진안만의 청년 정책을 구축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진안군은 청년 정책 로드맵 기획 및 청년 정책위원회를 개최해 행정주도형 행정정책이 아닌 민⇔관 협업 청년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청년들의 참여와 권리 증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청년 공간 월랑 운영 및 청년 협의체 활동 지원으로 내실 있는 진안형 청년 청책을 추진했다.

 

또한 청년들이 청년 청책들을 알기 쉽게 실과소별로 추진하는 청년 지원사업을 주제별로 취합 분류한 진안청년 생활백서 매뉴얼 구축 및 홈페이지 및 SNS 4개 채널 운영를 통하여 정보의 접근성을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우리군에서 적극행정 사례가 2년 연속 전라북도 경진대회에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전 공직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목민관의 마음으로 업무를 추진해 군민들 어려움에 먼저 다가갈 수 있는 행정을 펼칠수 있도록 공직사회 내에 적극행정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2년 연속 전라북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