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시설개방 관련 간담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6/29 [15:15]

인천시교육청, 학교시설개방 관련 간담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2/06/29 [15:15]

▲ 학교시설개방 관련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시설개방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마을공동체로서의 학교시설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정책추진의 기틀 마련을 위해 인천시민을 대상 공청회를 진행했다.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시설개방을 요구하는 인천지역 체육회 및 각종 동호회 대표들이 참석했다. 

 

김동호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교중구체육회 회장, 임병권 산곡여자중학교장, 김중필 신흥여자중학교 행정실장, 구서희 인천국제고등학교 학부모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학교시설 개방을 요구하는 관계자는 “생활체육을 할 공간이 많지 않다. 코로나 19로 2년 넘게 닫혀 있던 교문을 열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열린공간으로서의 학교로 변화가 이루워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학교 운동장 및 강당 등의 학교시설 개방에 따른 문제점을 공론화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마을과 학교, 교육청이 함께 하는 좋은 모델의 시설 개방 방안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