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6군단과 군 관련 민원 해소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6/28 [11:37]

연천군, 6군단과 군 관련 민원 해소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2/06/28 [11:37]

▲ 6군단과 군 관련 민원 해소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27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6군단과 ‘군(軍) 관련 민원 해소를 위한 주둔지 통합과 지역발전 강화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연천군과 6군단은 훈련장 일대 주둔지 통합개념을 적용한 군사 타운화를 통해 군의 훈련 여건을 확보하고, 장병의 주거 및 복지환경을 개선함과 동시에 사격장과 탄약고, 폭발물 처리장으로 발생하는 지역주민의 민원을 해소하기로 했다.

 

또한 군부대 개편 후 발생할 군 유휴부지를 연천군이 개발할 때 군(軍)이 적극 협조해 상생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천군과 6군단은 이 협약과 함께 합의한 군 훈련장 일대 ‘주둔지 통합과 지역발전 강화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협력해 군 유휴부지 활용을 위한 관련 법령의 제·개정 등 제도 개선을 위해 국방부 등 중앙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2025년 국방개혁에 따른 부대 개편 이후 연천군의 군(軍) 유휴부지는 약 300만 평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천군 관계자는 “그간 국방부 유휴부지 활용을 추진하면서 국유재산법 등의 절차 진행 시 많은 시간적 법 제도적 제약으로 활용이 어려웠으나 관할 부대인 6군단과 연천군이 함께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면 유휴부지를 활용, 군(軍) 관련 민원을 해소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