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청년인턴 대상‘1:1 맞춤형 취업컨설팅’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2/06/22 [11:36]

계양구, 청년인턴 대상‘1:1 맞춤형 취업컨설팅’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22/06/22 [11:36]

▲ 청년인턴 대상으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7일부터 4회에 걸쳐 2022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21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공공기관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경력개발 , 직무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여 원활한 구직을 돕기 위한 취지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들에게 추후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취업 컨설팅은 청년인턴 대상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하나로, 개인 특성에 맞는 취업전략 수립을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클리닉, 용모 복장 및 표정코칭, 면접대화코칭 등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년인턴들의 직업선호도 검사를 실시하여 검사 결과에 따라 구체적인 구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개인별 취업코칭을 실시하고 사업종료 전 집중 취업알선을 통해 참여자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년인턴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