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서,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선제적 음주운전 일제단속 강화

음주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5/24 [14:22]

익산경찰서,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선제적 음주운전 일제단속 강화

음주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

이영노 | 입력 : 2022/05/24 [14:22]

▲ 익산경찰서 교통계 활동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익산경찰서(서장 최규운)은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각종 모임과 술자리들이 증가함에 따라 음주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음주단속을 강화한다.

 

실제 전라북도 최근 3년 간 음주교통사망사고 통계에 따르면, 2019년 20명, 2020년 18명, 2021년 7명으로 크게 감소하는 추세이나 여전히 음주운전 사고는 지속 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음주운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음주단속 강화를 통해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높여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를조성할 방침이다.

 

음주단속은 매일 시내·외권을 불문하고 주간,야간시간대 불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행락지·유흥가·아파트·주택가 주변 등 음주운전 예상지역을 선정,단속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를 변경하는 스팟 이동식 단속 방법으로 음주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규운 익산경찰서장은 “음주운전은 본인의 피해 뿐만아니라 다른사람들에게 까지심각한 인적·물적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음주운전예방 홍보활동과 음주단속으로 음주사고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경찰서,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선제적 음주운전 일제단속 강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