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광장에서 재한미얀마학생회 11월 24일 단체 헌혈 행사 진행

경기아트센터, 지난 3월부터 재한미얀마 단체와 함께 공연, 전시 등 개최
미얀마 민주항쟁 관련 국내외 관심 촉구, 공감대 형성 위해 지속적 노력

김세정 | 기사입력 2021/11/29 [11:30]

경기아트센터 광장에서 재한미얀마학생회 11월 24일 단체 헌혈 행사 진행

경기아트센터, 지난 3월부터 재한미얀마 단체와 함께 공연, 전시 등 개최
미얀마 민주항쟁 관련 국내외 관심 촉구, 공감대 형성 위해 지속적 노력

김세정 | 입력 : 2021/11/29 [11:30]

▲ 재한미얀마학생들이 경기아트센터 광장에서 단체헌혈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지난 11월 28일 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 광장에서 재한미얀마학생회를 중심으로‘미얀마의 봄’을 기원하는 단체 헌혈 행사가 진행되었다.

 

올해 상반기 한 차례 단체 헌혈 행사를 추진한 바 있는 재한미얀마학생회는 연말을 앞두고 경기아트센터에서 다시한번 단체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경기아트센터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헌혈 차량에서 진행되었으며, 약 80명의 국내 거주 미얀마인들이 참가하여 혈액을 기증했다.

 

이를 주관한 재한미얀마학생회 대표 진밍 파잉(Zin Min Paing)은 “이번 행사는 미얀마 민주화운동에 대한 대한민국 국민의 관심과 지지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부족 상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아트센터는 지난 3월 재한미얀마학생회와 함께 <미얀마의 봄> 공연을 유튜브 생중계로 선보여 국내외 미얀마인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이를 계기로  경기아트센터는 지난 6월 <미얀마 평화사진전>을 개최하고 이후 미얀마의 평화를 기원하는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제작하는 등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재한미얀마인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있다. 

 

경기아트센터는 이번 헌혈 행사를 주최한 재한미얀마학생회와 함께 오는 12월 28일 ‘미얀마의 평화 회복과 민주화’를 주제로 한 특별공연을 유튜브 채널(꺅! TV)에서 생중계한다. 공연은 연극, 노래, 강연 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국내외에 미얀마가 처한 상황을 알리고, 미얀마의 민주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최근 ‘트롯전국체전’을 비롯하여 각종 방송, 음악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얀마 출신 소녀가수 ‘완이화’ 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선보이며, 한국어 교육학 박사를 취득하고 방송, SNS 등에서 활동하는 미얀마 출신 인플루언서 ‘찬찬’의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국내 거주 미얀마인의 45%인 1만 3천여명의 미얀마인들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큼, 도내에 미얀마 민주화를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번 헌혈행사에 이어 경기아트센터가 재한미얀마인들과 함께 기획한 특별 공연이 12월에 예정되어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