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요소수 팝니다”...가짜 판매...일당검거

사이버 판패 사기 일당 2명 검거, 1명 구속

이영노 | 기사입력 2021/11/22 [17:48]

전북경찰청,“요소수 팝니다”...가짜 판매...일당검거

사이버 판패 사기 일당 2명 검거, 1명 구속

이영노 | 입력 : 2021/11/22 [17:48]

전북경찰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라북도경찰청(청장 이형세)은 최근 전국적으로 공급 부족을 겪었던요소수 품귀 현상을 이용한 사기·불법 거래 대응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요소수 품귀 현상을 악용한 사이버 판매 사기 일당 6명 중 피의자 2명을 검거하고 피의자 1명을 구속했다.

 

이들은 지난 10월 26일부터 이달 11월 초까지 인터넷 물품거래 사이트에‘요소수 긴급 판매’라는 제목과 요소수 박스가 포장된 사진과 판매 글을집중적으로 게시하여 약 6,000만원 상당의 금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고 피해자만 20명에 이른다.

 

요소수  © 이영노

 

또한, 검거 구속된 피의자 A씨(20대, 남), 피의자 B씨(20대, 남) 이외에도 이들과 조직적으로 총책, 계좌모집 및 자금전달책, 인출책 등 역할을 분담하며 요소수 판매 글을 온라인 거래 사이트에 올린 뒤 돈만 받고 잠적한 공범 4명도 추가로 추적하고 있다.

 

전북경찰은 “추가 공범을 끝가지 추적해 전원 검거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이라며 요소수 관련 사이버사기에 대해 책임수사관서를 지정해 집중수사 하는 등 신속히 수사 착수해 요소수 매점매석 등 유통질서를 교란하게 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경찰청, 요소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