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에 대한 위·수탁 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8/06 [12:02]

미추홀구,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에 대한 위·수탁 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1/08/06 [12:02]

▲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6일 사회복지법인 백암재단, 함께걷기 사회적협동조합과 미추홀구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이안호 미추홀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백암재단 이사장, 함께걷기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협력 체계 구축에 동참했다.

 

백암재단은 인천종합사회복지관 내 미추홀구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을, 함께걷기 사회적협동조합은 오는 11월 준공 예정인 숭의2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청사에 설치될 미추홀구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을 각각 5년간 위탁 운영하게 된다.

 

다함께 돌봄센터는 가정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1호점을 개소했다.

 

구는 오는 12월 개소를 목표로 2호점, 3호점 조성과 종사자 채용 등을 진행, 내년에는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를 추가로 확충할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백암재단과 함께걷기 사회적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누구나 보편적이고 편하게, 안전하게 아동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