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아동수당·기초연금 등 한눈에 확인 가능한 '보조금24' 본격 홍보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8/06 [11:20]

연천군,아동수당·기초연금 등 한눈에 확인 가능한 '보조금24' 본격 홍보

오늘뉴스 | 입력 : 2021/08/06 [11:20]

▲ 보조금 24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이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보조금24 내 지자체 서비스 추가에 앞서 본격 홍보에 나섰다.

 

6일 군에 따르면 보조금24는 정부기관 서비스 창구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쉽게 확인·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정부24 로그인 한 번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간 시민들은 정부의 각종 서비스를 모르거나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워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누구나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은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메뉴에서 수혜 서비스 확인이 가능하다. 오프라인은 신분증을 지참한 뒤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현재 생계급여 등 305가지 공공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지자체별 공공서비스가 추가된다.

 

군 관계자는 “보조금 24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