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보훈지청, ㈜KT&G 인천본부와 2021 독립축제 <기억 위에 꿈을 심다>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6/21 [14:26]

인천보훈지청, ㈜KT&G 인천본부와 2021 독립축제 <기억 위에 꿈을 심다>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1/06/21 [14:26]

▲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지청장 박현숙)은 ㈜KT&G인천본부(본부장 조남웅)와 6월 호국보훈의 달 및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2021 독립축제, <기억 위에 꿈을 심다> 행사를 인천광역시교육청 후원으로 이달 22일부터 10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대학생(15명)이 서포터즈로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 백범 김구 선생과 임시정부, 인천의 독립 역사를 주제로 한 온라인 퀴즈대회, ‘유 퀴즈 온 더 백범’ ▷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독립운동가 페이퍼토이 만들기’ 체험, ‘집콕클래스! 독립키트 체험(방구석 키덜트 데이)’ ▷ 독립운동 사적지를 따라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하는 ‘독립 미션 레이스’ 로 구성된다.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동 행사에 참여하여, 독립의 역사를 배우고 국가유공자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축제가 인천 지역 대표 독립행사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