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지역별 굵직한 현안 추진상황 현장점검

박 시장, “민선7기 대형 사업 확실히 챙길 것”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6/14 [15:25]

박남춘 인천시장, 지역별 굵직한 현안 추진상황 현장점검

박 시장, “민선7기 대형 사업 확실히 챙길 것”

오늘뉴스 | 입력 : 2021/06/14 [15:25]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4일 서구 청라시티타워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민선7기 들어 추진하고 있는 지역별 대형 시책사업들의 진행 상황을 다시 한 번 챙기는 일명‘리마인드 현장점검’에 나섰다.

 

통상 대형 사업이 추진될 경우 자치단체장이 기공식과 완공식을 제외한 중간 현장점검을 하는 사례는 드문 만큼 박 시장의 이 같은 행보에 눈길을 모으고 있다.

 

박 시장은 14일 서구 청라에 위치한‘제3연륙교(종점)’등 세 곳의 건설현장을 방문,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박 시장을 비롯해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김종인 시의원, 이재현 서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4일 서구 청라 제3연륙교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 오늘뉴스

 

이날 박 시장이 점검한 현장은‘제3연륙교 현장’을 비롯해 ‘시티타워’,‘청라의료복합타운’조성 부지 등이다. 박 시장은 이들 현장에서 관계자로부터 추진 현황을 보고 받은 뒤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청라시티타워’는 청라국제도시 일원에 높이 448M(지상 30층, 지하 2층) 규모로 건설한다. 오는 8월에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9월에 재입찰, 12월에 사업자 선정을 거쳐 재착수를 위해 노력중이다. 기존 포스코건설에서 도급계약 해지 후 시공사 재선정 입찰 결과 유찰되어 사업이 지연됐으나 입찰 선정자가 실시설계 전 기초파일을 시공해 공기를 단축시킬 예정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청라동 1-601 일원, 26만 1,635㎡)은 종합병원,  의료 관련 산학연시설, 의료관광 편익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7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12월 사업협약을 체결한다. 5 개 대형 병원 컨소시엄이 접수를 하여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당시 공개했던 사업평가 기준에 맞춰 공정하게 선정할 계획이다.

 

‘제3연륙교’(길이 4.67㎞, 사업비 6,500억)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현재 시공사 선정을 앞두고 있다. 인천의 해묵은 난제이자 영종, 청라 국제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제3연륙교 건설이 지난해 말 착공식에 이어 각종 행정절차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박남춘 시장은 “영종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추진되고 있는 대형 사업들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며 “주민들께서 원하시는 지역 사업들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이를 소상하게 알려드림으로써 현안 사업들이 더욱 안전하게,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계속해서 챙겨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박 시장은 지난 9일 중구 영종에서 추진되고 있는 을왕산 IFUS HILL(복합영상산업단지)을 비롯해 운서공영주차장, SEASIDE PARK 등 사업 현장을 점검한 바 있다.

 

한편, 박 시장은 오는 22일 송도국제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 현장을 찾는다. 6・8공구 현장을 시작으로 아트센터 2단계와 워터프런트 조성현장, 그리고 최근 조성한 달빛공원 파크골프장을 점검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