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Zoom으로 하는 생활과학교실 3기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6/14 [09:44]

인천대학교, Zoom으로 하는 생활과학교실 3기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21/06/14 [09:44]

▲ 생활과학교실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는 오는 14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3기 생활과학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3기 생활과학교실은 [친환경]에 관한 주제로,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는 과학체험 활동을 10주 동안 비대면 쌍방향 원격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부터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2021년 3기 생활과학교실’ 역시 줌(ZOOM)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이뤄지며 7월부터 9월까지 총 10회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5일까지로 이틀간 진행되며 사이언스인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연구소장 한기순 교수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로 인해 심화된 학습격차를 완화시킬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이다.

 

2006년부터 정부의 예산과 인천광역시와 인천대학교의 대응자금의 지원으로 운영을 시작하여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들을 주 대상으로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사업운영 최종평가에서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접수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인천 홈페이지  (http://www.scienceinche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생활과학교실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032-835-49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