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초등학생 대상 돌봄놀이터 운영

아삭아삭 폴짝폴짝, 영양·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5/06 [14:54]

진안군, 초등학생 대상 돌봄놀이터 운영

아삭아삭 폴짝폴짝, 영양·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이영노 | 입력 : 2021/05/06 [14:54]

▲ 신나는 아이들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은 오는 7월까지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소아 비만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아동 비만 예방관리 사업으로 영양·식생활 교육 및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를 사업대상자로 선정해 추진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줄놀이, 손수건놀이, 공놀이, 뉴스포츠 등 다양한 놀이형 신체활동과 건강한 식생활교육, 요리체험 등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 시기에 자칫 소홀할 수 있는 건강관리를 중점 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발생 상황에 따라 유동성 있게 운영한다.

 

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신체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렇게 흥미롭고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최영희 담당팀장은 “관내 아동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상반기 지역아동센터 참여 신청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참여기관을 모집·선정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최영희,아이들,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 학생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