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2021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도시정책 부문 대상 수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20 [13:30]

미추홀구, 2021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도시정책 부문 대상 수상

오늘뉴스 | 입력 : 2021/04/20 [13:30]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이 2021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도시정책 부문 대상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산업통산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분야별 서비스 품질 혁신활동을 전개해 온 지자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미추홀구는 주차서비스 분야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허기술인 IoT 기반 통합주차관제시스템으로 이기종 주차시스템을 통합하고 블록체인 기반 부설주차장 공유시스템으로 낮 시간대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활용해 구도심 고질적 문제인 주차난을 해결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미추홀구는 현실적 한계를 극복하고 IoT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 공유경제를 적극 활용해 주차난 완화에 성공한다면 분명 다른 지방정부에서도 이를 접목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