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5년 인증 최고등급 획득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19 [19:57]

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5년 인증 최고등급 획득

오늘뉴스 | 입력 : 2021/04/19 [19:57]

▲ 인천대학교 본관 전경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건축학교육인증은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건축사 배출을 위한 전문건축교육과정이며, 캔버라협약(Canberra Accord)과 유네스코-세계건축사연맹(UNESCO-UIA)의 건축학교육인증기구(UVCAE)가 동시에 인증하는 전문학위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인천대학교 건축학교육인증을 평가받음으로써 국내 건축사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필수적인 교육요건을 충족하게 되었다.

 

2020년 9월 6일부터 9일까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을 통해 건축학교육인증 방문평가가 이루어졌으며, 이후 인증위원회 최종심의를 거쳐 2021년 1월에 5년 인증(최고등급, 최초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최초인증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5년 인증, 3년 인증, 조건부 2년, 인증유예 순으로 평가등급이 이루어진다. 

 

이로써 인천대학교는 국내 국·공립대학 중에서 최초의 건축학석사과정(Master of Architecture) 교육프로그램을 가지게 되었다. 타 대학 5년제 학부과정과 달리 인천대학교 건축학교육인증은 학부 4년 및 대학원 2년으로 구성되어 있는 학·석사연계과정으로서 장차 대학원 교육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건축학교육인증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지역사회의 현안 해결을 위한 실무지향형 도시 건축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었다.

 

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 김진호 교수(학부장, 건축학교육인증PD)는“건축학교육인증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그동안 교수진 및 학생들의 노력이 있었고,  또한, 대학본부의 재정적인 지원 및 우수 전임교원의 확충과 같은 헌신적인 지원 덕택에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도시와 건축의 융합을 지향하는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의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하고 기여하는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부로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