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 사고후 현장 도주한 음주 운전자 검거

경찰관2기동대 김종인 경사, 음주운전자 현행범 검거

이영노 | 기사입력 2021/03/08 [14:03]

전북경찰청, 사고후 현장 도주한 음주 운전자 검거

경찰관2기동대 김종인 경사, 음주운전자 현행범 검거

이영노 | 입력 : 2021/03/08 [14:03]
...시민안심경찰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한 낮 대로변에서 큰 교통사고 발생 직후 현장을이탈하던 20대 남성이 때마침 이곳을 지나가던 현직 경찰관에게 적발되어 현행범으로 검거됐다.

 

전북경찰에 따르면 지난 4일 낮 12시50분께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한 사거리에 전주공고 방면에서 추천대교 방향으로 달리던 흰색 소나타 차량이 도로 옆 신호등을 들이받고 크게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부대로 복귀하던 전북경찰청 소속 2기동대 김종인 경사는 우연히 사고 현장을 목격하게 되었고, 사고 차량근처에서 한 젊은 남자가 비틀거리며 어디론가 급히 현장을 벗어나려는 것을 목격했다.

 

김 경사는 이를 수상히 여기고 100여 미터를 뒤따라가며 면밀하게 관찰하며 음주운전자로의심되는 젊은 남성을 뒤따라 가본 결과남성의 옷에 흰색 분진가루등이 묻어 있고, 몇 가지 질문내용에 답변을 머뭇거리며, 술 냄새까지 나는 것을 확인하고,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팔복파출소 경찰관에게 젊은 남성 A씨를 현행범으로인계했다.

 

확인결과, A씨는 사고 차량 운전자로서 혈중알코올농도는 0.098% 측정되어 면허취소 수치인 것으로 밝혀졌다.

 

제2기동대장(경정 서승현)은 “경찰관 입장에서 일상적인 교통사고라고판단되어 지나치기 쉬웠는데 부대원들이 예리한 관찰력과 사명감으로음주운전자를 검거하여 국민에게 존경받는 경찰상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고밝혔다.

 

“경찰관기동대”는 집회시위 관리와 민생치안 유지 등을 위하여 경찰공무원으로 편성된기동부대로 전북지역에는 제1, 2기동대 2곳이 현재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경찰청,기동대,서승현,제2기동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