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철원군과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2/22 [14:19]

연천군, 철원군과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1/02/22 [14:19]

 

김광철 연천군수가 이현종 철원군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2월 22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연천군-철원군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고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연천군과 철원군은 많은 역사와 문화 유적지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뛰어난 지질·생태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 간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이번 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정기적인 정보교환과 팸투어 등을 하게 된다.

연천군은 2020-2023 연천방문의 해를 2020년 10월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3년간 1,000만명의 관광객유치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재인폭포 공원화 사업, 카약 프로그램 등 관광프로그램 개발 및 TV 프로그램, 유튜브 광고 등을 통해 연천 관광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연천방문의 해 추진 경험과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적 관광도시로의 위상을 높이고 연천 관광 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의 관광이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 간 실질적인 협약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