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렴실천 문화운동’지속적 전개...청렴하고 신뢰 받는 군정 구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19 [13:03]

양평군, ‘청렴실천 문화운동’지속적 전개...청렴하고 신뢰 받는 군정 구현

오늘뉴스 | 입력 : 2021/01/19 [13:03]

 

양평군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에서는 21년 청렴하고 신뢰받는 군정 구현을 위한 청렴실천 문화운동인 ‘청렴 콤비네이션’을 전개한다.

‘청렴은 기본에서 시작한다’는 원칙아래 전개되는 청렴 콤비네이션은 ‘기본을 지킬 때 발생하는 놀라운 변화로 공직자 내·외부가 조화를 이룰 때 청렴한 양평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의 청렴실천 문화운동이다.

기본을 강조하는 청렴 콤비네이션은 기본의 영문자 ‘BASIC’에 다음과 같은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매달 21일은 ‘양평 청렴DAY’를 운영한다.

‘양평 청렴DAY’는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청렴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하는 ‘청렴의식 회복의 날’로 2019년부터 추진한 6대 주요업무 슬로건과 청렴실천 10대 수칙, 2020년부터 추진한 청렴 하이파이브의 숫자를 모두 더해 탄생한 날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앞으로 ‘2021 청렴 콤비네이션’ 문화운동에 전 직원이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양평 청렴DAY’운영, ‘찾아가는 부서 청렴순회 교육’ 등 지속적인 청렴시책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