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1/15 [11:59]

강화군,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설치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21/01/15 [11:59]

 

인천광역시 강화군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난방비 절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이하 저녹스 보일러)’ 지원에 나선다.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에 비해 79%가량 적게 배출하고 열효율은 91% 이상으로 높아 환경 보호뿐 아니라 가스비도 28%나 절감할 수 있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보일러다.

군은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저녹스 보일러 보급을 위해 보일러 1대 당 일반가구는 20만원, 저소득층은 6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18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이며 지원수량은 180대이다. 설치 후 2년이 경과된 노후 보일러의 교체비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신규설치 및 2년 미만의 보일러 교체는 5월 1일부터 신청을 받아 지원한다.

지원신청 자격은 관내 소재 주택에 도시가스를 연료로 하는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주택소유자 또는 주택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로 설치 전 공급자(보일러 대리점 등)를 통해서도 지원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단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각 가정의 구조나 설치여건을 고려해 접수 전에 보일러 제작사를 통해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과 난방비 절감 혜택이 있는 이번 사업에 보일러 교체를 앞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