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서울옥션과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온라인으로 개최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경매 ‘제로베이스’를 통해 미술시장 진출 기회 다각화

김세정 | 기사입력 2020/12/09 [11:15]

경기문화재단, 서울옥션과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온라인으로 개최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경매 ‘제로베이스’를 통해 미술시장 진출 기회 다각화

김세정 | 입력 : 2020/12/09 [11:15]

▲ 제로베이스X아트경기 대표이미지  © 오늘뉴스


[오늘뉴스=김세정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0 아트경기 제휴사업으로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 기업 ‘서울옥션’과 함께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를 개최한다.

 

아트경기는 미술장터, 팝업갤러리, 온라인 사업등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전시, 판매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서울옥션’과 제휴사업을 통해 경기도 시각예술 작가의 폭넓은 미술시장 진출 기회를 마련한다.

 

서울옥션의 ‘제로베이스’는 기존 경매의 가격 책정방식에서 벗어나 0원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경매 프로그램이다. 작품성, 전시 이력 등을 고려한 작가 선정기준을 마련해 미술품 경매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춰 작가에게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는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 온라인 미술품 경매에서는 2020 아트경기 작가 김민주, 김태형, 박주영, 이상미와 2019 아트경기 작가 김건일, 조문희 총 6명의 작가가 참여해 65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는 12월 10일부터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할 수 있으며, 12월 17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된다.

 

프리뷰 전시는 12월 10일(목)부터 7일(목)까지 8일간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진행되며 관람객 전원 발열 체크 및 명부 작성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공식홈페이지(http://artgg.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