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강기원 교수 연구팀,“ 신규과제에 선정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2020년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2/04 [15:52]

군산대 강기원 교수 연구팀,“ 신규과제에 선정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2020년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이영노 | 입력 : 2020/12/04 [15:52]

▲ 강기원 교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 강기원 교수 (기계융합시스템공학부) 연구팀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신규과제에 선정되었다.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은 신재생에너지 환경변화 및 정책 수요에 대응해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내 기술력을 강화하고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은 ‘40년 이상 수명을 갖는 풍력터빈 개발 타당성 연구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경북대학교과 함께 선정 후 2년에 걸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풍력터빈의 설계수명은 20~25년이었으나, 최근 수요 증가로 풍력터빈이 전 세계적으로 대형화 추세에 있고, 설계, 소재, 시험, 검사 기술의 발달로 성능 측면의 혁신성 및 경제성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에서 신뢰성 분야 센터장을 맡고 있는 강기원 교수는 블레이드, 발전기, 제어, 베어링 등 풍력터빈 핵심부품에 대한 국내 기술력 향상의 기틀을 마련하고,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추세가 되고 있는 풍력터빈의 장수명화 주제를 우리나라가 선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강기원,국책산업,.해상풍력연구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