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부귀 작은도서관 ’개관

이영노 | 기사입력 2020/12/01 [16:40]

진안군 ‘부귀 작은도서관 ’개관

이영노 | 입력 : 2020/12/01 [16:40]

▲ 1일 부귀 작은도서관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 부귀면에 ‘부귀 작은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1일 오후 3시 열린 개관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하여 군의원, 부귀면 기관·사회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작은도서관 개관을 축하했다.

 

작은도서관 개관으로 부귀면 주민들은 집과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독서의 감동과 문화프로그램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부귀작은도서관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9,800만원을 포함해 총 4억3천만원을 투자해 이번에 문을 열게 됐다.

 

도서관은 연면적 145㎡ 규모에 1,500여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열람석 30여 석과 멀티미디어시스템을 갖추었으며,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실과 테라스를 두고 있어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은도서관 이용시간은 평일 화~금,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이며 토요일엔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전춘성 군수는 “지역주민들이 부귀 작은도서관을 도서공간을 넘어서 문화사랑방으로 잘 활용하길 바란다.” 며 “군민의 문화향유를 기회 확대를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송금옥 문화체육과 팀장은 "현재 진안군에 사립 6개, 공립 7개 작은도서관이 있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부귀작은도서관,전춘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