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사단 김교관 상사, 전출 전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100만원 기부 '화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2/01 [13:41]

6사단 김교관 상사, 전출 전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100만원 기부 '화재'

오늘뉴스 | 입력 : 2020/12/01 [13:41]

 

김교관 상사가 타부대로 전출에 앞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타부대로 전출하기전 철원에서 근무했던 한 군인이 유종의 미로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12월 1일 철원군에 따르면 6사단 김교관 상사가 지난 11월 30일 타부대로 근무지를 옮기는 날 장학금 100만원을 지역 인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철원장학회에 기부했다.

김교관 상사는 철원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6사단 부대에서 2년간 근무했다.

한체대에서 체육학 석사를, 용인대에서 경호학 박사과정을 마치고 다양한 재능기부를 했지만 코로나19 등 비상상황으로 철원에서는 봉사활동을 맘껏 할 수 없어 아쉬움이 남았다.

이에 자기개발 비용만이라도 장학금으로 보태고 싶은 마음에 결국 전출날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 상사는 “제 스승이 박사다음에 뭐냐 물으셨는데, ‘밥사’라 하셨고 이후엔 ‘술사’, 결국에는 ‘봉사’라고 하시며 웃음과 교훈을 주셨다”며 “최전방 철원에서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고 그 감사의 마음을 작게나마 나누고 싶었다”고 기부 이유를 밝혔다.

테러와 재난상황 전문가인 김 상사는 평화유지군으로 중동과 아프리카를 다녀온 경험이 있는데, 이때도 아이들을 위한 태권도 재능나눔 수업을 진행하는 등 평소 봉사를 실천해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