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 농산물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발전방안 연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10/23 [11:51]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 농산물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발전방안 연구

오늘뉴스 | 입력 : 2020/10/23 [11:51]

 

농정해양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는 지난 22일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경기도 농산물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발전방안’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목원대학교 정철호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화, 온라인 유통시장 성장 등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걸맞는 경기도 농산물 플랫폼 구축의 중요성 등 연구배경 설명과 함께, 연구 방향 및 연구 계획 등 사전 조사 자료를 중심으로 용역 수행 계획을 발표했다.

김경호 의원은“정보통신기술 발전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소비·유통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점에 주목해 위원회에서 연구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경기도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플랫폼 발전 방안을 마련해 도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기여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철환 의원은 기존 플랫폼 운영이 투입 예산에 비해 효과가 미비했음을 지적하면서 “시·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장터와 경기도의 통합을 통한 지자체 예산 절감 방안도 함께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