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지도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8/07 [13:04]

인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지도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20/08/07 [13:04]

▲ 인천시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관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에 대한 정기 지도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란 지역별 특성과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하는 사회서비스이며 인천시에서는 아동정서발달서비스 등 26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일정 소득기준에 속하는 지역주민이 신청 및 선정 절차를 통해 1년간 이용이 가능하며 사회서비스제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시는 매년 서비스제공기관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해 서비스 제공기관의 관계법령 및 지침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서비스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기존의 점검항목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기관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함께 현장 확인 할 예정이며 8월 10일부터 시·군·구 합동 및 군·구 자체점검으로 실시 된다.

조명노 시 자립정책과장은“사회서비스 제공현장의 투명성 확보 및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등 안전점검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