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재활용 분리수거대 배부…“생활속 환경사랑 실천해요”

이승재 | 기사입력 2020/07/21 [10:45]

인천서구, 재활용 분리수거대 배부…“생활속 환경사랑 실천해요”

이승재 | 입력 : 2020/07/21 [10:45]

 

 재활용 분리수거대


[오늘뉴스=이승재 기자] 인천 서구는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빌라 등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 분리수거대를 배부하고 있다.

서구는 골판지 외 종이류, 비닐류, 유리병/캔류, 플라스틱류, 무색PET류 등 5분류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분리수거대 총 108개를 배부한다.

올해 12월부터 개정·시행되는 환경부 ‘재활용 가능 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에 따라 기존 플라스틱류 혼합 배출에서 무색페트병을 별도로 골라내기 위해 수거 항목에 무색페트병도 별도로 추가했다.

배부대상지는 쓰레기 배출 여건이 열악한 빌라, 원룸 등 1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며 사유지 내 분리수거대 설치 공간 확보가 가능한 곳에 한한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관리자를 지정해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재활용품 분리수거대를 배부 받을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올바른 분리배출을 생활화해 생활 속 환경사랑 실천이 활성화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2020 환경사랑 실천운동, 재활용 배출·수거 체계 개선을 위한 재활용전용봉투 보급, 분리수거대 확대 배부,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 등 다양한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클린 서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