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 “몰락전주”... 김제.완주 통합이 대안 촉구포문... 16일 5분발언

전주시가 제공할 수 있는 부지는 사실상 없는 상태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7/16 [21:26]

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 “몰락전주”... 김제.완주 통합이 대안 촉구포문... 16일 5분발언

전주시가 제공할 수 있는 부지는 사실상 없는 상태

이영노 | 입력 : 2020/07/16 [21:26]

 

▲ 양영환 의원  © 이영노

 

[오늘뉴스 =이영노 기자]전주시의회 양영환(평화1동․평화2동․동서학동․서서학동)이 몰락하는 전주를 살릴 대안을 제시했다.

 

16일 오전 10시 전주시의회 제37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전주상생발전을 강조했다.

 

양 의원은 “청년 인구 유출 문제에 대한 전주시의 추진현황과 앞으로의 대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전주시의 인구가 외형적 순증을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양 의원은 “전주시가 향후 100년 먹거리로 공언하고 있는 “탄소소재 산업”은 아직 걸음마 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1,000만관광객으로 대변되는“전주한옥마을”은 지나친 상업화로 몸살을 앓으며 위기론이 거론되는 등 자생적 일자리 창출에 어려움 겪고 있다.“라고 경고했다.

 

특히 양 의원은 “전주시 청년 사업체 현황(창업, 운영, 폐업 등)은 자료 자체가 없는 등 부실하기 짝이 없었다.”며 “이 같은 상황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전주시의 연도별 기업 유치상황을보면 더 가관이다.”라고 비꼬았다.

 

마지막으로 양 의원은 “전주시가제공할 수 있는 부지는 사실상 없는 상태로서, 이는 기업 유치에 손을 놓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한 시장님은 복안은 무엇이냐?”라고 따져물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