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와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겨레말 보존과 평화·통일 교육 상호 교류 약속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15 [15:58]

경기도교육청,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와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겨레말 보존과 평화·통일 교육 상호 교류 약속

오늘뉴스 | 입력 : 2020/07/15 [15:58]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와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경기도교육청이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와 15일 평화·통일 교육과 겨레말 교육을 위해 교류하고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평화·통일 교육에 관한 교류와 지원 협력, 겨레말 교육과 학술 진흥에 관한 교류와 지원 협력, 기타 상호 교류와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연간 2시간 범위에서 학교교육과정 편성에 평화통일교육을 반영할 수 있도록 권고했으며 학교별 주제통합형 수업은 인문학기행, 통일동아리, 이야기한마당, 학교주도프로그램 등 총 268개 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 교육감은 “평화·통일 교육은 학생들이 평화와 통일이 우리의 미래이며 남의 일이 아니라 우리 일이라는 확신을 갖게 하는 것”이며 “학생들이 스스로 평화와 통일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찾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