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7/01 [11:59]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20/07/01 [11:59]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가 코로나19 시대에 구민 안전과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해 나섰다.

구는 지난달 30일 구청장실에서 SKC eco-solutions, ㈜세코코리아, 미추홀구시니어클럽과 친환경 미추홀구 도시 조성 사업 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미추홀구 시니어클럽과 함께 시장형 노인일자리로 필름 시공 기술자를 양성할 ‘Film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향후 중장년층과 경력단절여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공공시설과 대중교통시설, 교육기관 등에 친환경 항균필름 시공과 함께 소외계층, 다문화가정에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 지역 생활방역 체계도 수립한다.

원도심 주거환경을 해치고 슬럼화를 촉진하는 빈집을 리모델링하고 ‘Film 아카데미’ 실습 장소로 활용하는 등 빈집 활성화 방안도 모색하게 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민관 협력으로 친환경 도시체계를 구축하고 시대적 변화에 따른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