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의과대학 이진석 교수 연구팀, 코로나19 CT 영상 AI 진단 기술개발

정확도 99% 진단 가능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6/30 [09:17]

원광대 의과대학 이진석 교수 연구팀, 코로나19 CT 영상 AI 진단 기술개발

정확도 99% 진단 가능

이영노 | 입력 : 2020/06/30 [09:17]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원광대 의과대학 의공학교실 이진석 교수 연구팀이 코로나19 환자의 CT 영상을 인공지능을 이용해 정확하게 진단하는 기술(정확도 99%)을 개발했다.

 

이 연구는 강우성(외상외과) 교수, 고훈, 정희원 연구원이 공동 1저자로 참여했다.

 

이외 원광대학병원(감염내과 이재훈, 김영준 교수, 외상외과 김난열 교수, 영상의학과 정현석 교수), 전남대학병원(감염내과 강승지 교수), 서울아산병원 의료진(영상의학과 김경원 교수, 신용빈 연구원) 등 국내 최초 다기관 연구를 통해 이룩한 가운데 연구결과는 JCR medical informatics 분야 상위랭킹 1위인 Journal of Medical Internet and Research 6월호에 정식 게재됐다.

 

이 연구는 원광대학병원(병원장 윤권하)에서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구축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