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도시공사와 대형건설사 협력업체 등록 추천

관내 우수 전문건설업체 현황, 시·공사 홈페이지에 게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0/06/04 [15:51]

인천시, 인천도시공사와 대형건설사 협력업체 등록 추천

관내 우수 전문건설업체 현황, 시·공사 홈페이지에 게시

오늘뉴스 | 입력 : 2020/06/04 [15:51]

▲ 인천시청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는 건설관련 협회와 함께 관내 우수 전문건설업체에 대해 대형건설사의 협력업체로 등록될 수 있도록 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관내 우수 지역업체의 협력업체 등록 확대를 위해 23개 업종별 우수 전문건설업체 현황을 각 협회로부터 추천 받아 시와 인천도시 공사 홈페이지에 6월 5일 게시하고 전국/인천 주요 대형건설사에도 협력업체 등록 추천 List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2019년 시공능력평가액을 우선 순으로 해 3개 범주로 나누고 공종별 상위 30%이내는 추천, 50%이내는 권장, 그리고 전체 list 현황을 시·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대형건설사에서 적극 활용토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형건설사는 지역업체 정보가 상시 제공되는 만큼 해당 사업의 규모와 여건에 맞는 우수 지역업체를 효과적으로 협력업체로 등록시켜 건설공사에 활발히 참여시키고 또한 별도 POOL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자사의 협력업체 등록을 위한 시간적·공간적 비용절감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서강원 건설심사과장은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시 산하, 교육청 등의 공공발주 상황별 중점관리를 위해 당초 계획 대비 발주지연 현황을 파악중이며 공공·민간부문을 대상으로 관련협회와 현장방문 합동 세일즈도 대폭 확대해 추진하는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