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동서학동 객사골 음악회, 28일 전주대성동 성당 18시

골짜기서 훈훈한 감동의 선율...원불교 대성교당 주최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9/27 [09:05]

전주시 동서학동 객사골 음악회, 28일 전주대성동 성당 18시

골짜기서 훈훈한 감동의 선율...원불교 대성교당 주최

이영노 | 입력 : 2019/09/27 [09:05]

▲ 전주 동서학동 객사골 음악회(사진=2018년도 제13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객사골 골짜기’...바로 전주시 동서학동에 위치한 골짜기에서 올해 14번째 저소득층 가을 음악회가 열린다.

 

28일 오후 6시 동서학동 전주대성동 원불교 대성교당에서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을 위한 가을 음악회는 국악․성악․클래식부터 대중음악까지 사람들의 심금 울리는 명곡들이 펼쳐진다.

 

▲ 객사골 음악회(사진=2018년도)     © 이영노

 

이번 음악회는 객사 골 및 전주시민 300여명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최는 원광진양효도의집과 원불교 대성교당이다.

 

특히 22개 지역기업도 후원에 동참한다.

 

먼저 1부 행사에 서울 전통공연예술 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인 김금희 명창의 판소리 공연으로 감동의 서막을 연다.

 

김 명창은 성주풀이, 남원산성, 진도아리랑, 퓨전국악 가시버시사랑 등을 선보인다.

 

이어 플롯 강선씨, 클라리넷 윤단비씨, 피아노 윤꽃비씨로 구성된 ‘투르디 목관 트리오’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플라이 미 투 더 문’,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인 ‘인생의 회전목마’를 연주한다.

 

1부 마지막으로 전라북도 출신 성악 인재로서 도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혜광, 김지혜, 이세진 등 성악 트리오 ‘디에시스 뮤직’이 ‘시간에 기대어’, ‘꽃구름 속에’, ‘아름다운 나라’ 등을 노래한다.

 

2부 행사는 2016년 창단해 매년 정기연주회와 각종 지역행사에 출연하여 번북지역 음악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아우름 브라스 밴드’가 빠른 템포의 클래식 곡들을 모아 연주하는 ‘클래식 메들리’와 한국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멕시코 대중음악 ‘베사메 무초’, 대중가수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 등을 연주해, 관객들의 흥을 돋운다.

 

이어 마지막 순서로 노래강사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주아 강사가 흥겨운 노래마당을 열어 관객들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공연을 통해 모금된 수익금은 동서학동 저소득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난방유를 구입하는데 쓰인다.

 

조산호 원불교 대성교당 교무는 “우리 사회가 많이 발전했다고는 하지만 우리 주변엔 아직도 소외된 이웃이 많이 있다”며 “이번 공연에 지역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따뜻한 사회, 훈훈한 사회를 만드는 데 작은 밀알이 되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주 객사골음악회,원불교 대성교당,조산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