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18년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김종환 | 기사입력 2018/10/30 [02:05]

창원시, 2018년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김종환 | 입력 : 2018/10/30 [02:05]

▲ 29일, 창원시 소상공인 자원봉사단체 소속 회원 30명이 지역아동센터 30명을 대상으로 창원시 일대 시티투어 및 자원봉사 회원가입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제공=창원시)     © 김종환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29일 창원시 소상공인 자원봉사단체는, 소상공인 30명이 지역아동센터 30명을 대상으로 창원시 일대 시티투어 및 자원봉사 회원가입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투어 코스는 만남의 광장에서 용지호수공원, 창원의 집, 마산상상길, 진해루, 창원중앙역이다. 소상공인 자원봉사단체는 만남의 광장에서 다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홍보활동도 펼쳤다.


소상공인 자원봉사단체는 연중 자원봉사교육 및 환경정화활동, 취약계층 아동과 함께하는 시티투어, 자원봉사 홍보 등의 봉사활동으로 2018년 시·군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자원봉사 활동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구무영 사회복지과장은 “지역경제가 어려운 이 시기에 소상공인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과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기회 마련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 자원봉사단체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국가 차원 에서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를 개설하는 등 소상공인에 대한 국가적인 지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 소상공인 봉사자들과 지역아동들이 시티투어를 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제공=창원시)     ©김종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