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의회, 대한행정사회 미추홀구지회와 간담회 개최

미추홀구민에게 무료 행정 서비스 지원의 길 열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3/24 [08:22]

미추홀구의회, 대한행정사회 미추홀구지회와 간담회 개최

미추홀구민에게 무료 행정 서비스 지원의 길 열려..

오늘뉴스 | 입력 : 2023/03/24 [08:22]

▲ 간담회 참석자들이 배상록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미추홀구의회(의장 배상록)는 지난 23일 의장 집무실에서 대한행정사회 미추홀구지회와 간담회를 열고 미추홀구의 무료 행정 서비스 지원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박병옥 대한행정사회 미추홀구지회장, 박성우 사무국장, 차재욱 협력국장은 미추홀구민을 위한 무료 행정 서비스에 대한 방안과 마을행정사 사업 확대를 위한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마을행정사는 행정심판·토지보상 등 각 분야 전문가인 행정사가 무료상담 등을 통해  어려운 행정·법률 절차를 지원하는 현업 전문가로서 작년 도화1동 주민자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활동을 개시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마을행정사 제도를 미추홀구 전체 동으로 확대 시행하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회의가 이어졌다.

 

배상록 의장은 도화1동에서 선제적으로 시행한 마을행정사 제도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미추홀구 내 모든 동에 해당 사업을 확장하고 조례 등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미추홀구민이 무료 행정 서비스를 받는 길이 열릴 수 있게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