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대통령 공약사항인 국립경찰병원 충남 아산시에 건립하라 건의문 채택 [박정식 도의원 대표발의]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20:48]

충남도의회,대통령 공약사항인 국립경찰병원 충남 아산시에 건립하라 건의문 채택 [박정식 도의원 대표발의]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2/11/30 [20:48]

▲ 박정식 충남도의원   © 충남도의회 홈페이지 캡처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30일 제341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립경찰병원의 충남 아산시 유치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박정식 의원(아산국민의힘)은 아산시는 KTX 천안아산역수도권 전철장항선 등 광역교통망이 연결되어 있고더 나아가 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자현대자동차 등 많은 기업이 모여있어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도시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유치지역은 경찰인재개발원경찰수사연수원경찰대학이 있어 입지 여건이 탁월하고인근에는 신정호 아트밸리온양온천 등 풍부한 관광자원까지 구축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지난 2021년 1월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아산시는 전국 최초로 경찰인재개발원에 우한교민을 포용했다면서 국가재난 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역거점 국립병원의 필요성을 절감했다고 강조했다.

 

▲ 충남도의회, 국립경찰병원 충청남도 아산시 유치 촉구 건의안 채택  © 충남도의회 제공

 

이에 충남도의회는 “220만 충남도민의 의지를 모아서 윤석열 대통령 공약사항인 국립경찰병원이 충청남도 아산시에 건립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면서건의안을 채택했다이날 채택된 건의안을 관계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