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구룡 농어촌 마을하수도 설치사업 추진

용담댐수질개선을 위해 금당 및 세동마을 하수도 정비 사업 금당 및 세동마을 주민 대상 주민 설명회 개최
진안군, 구룡 농어촌 마을하수도 설치사업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8/08 [16:48]

진안군, 구룡 농어촌 마을하수도 설치사업 추진

용담댐수질개선을 위해 금당 및 세동마을 하수도 정비 사업 금당 및 세동마을 주민 대상 주민 설명회 개최
진안군, 구룡 농어촌 마을하수도 설치사업

이영노 | 입력 : 2022/08/08 [16:48]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은 공중위생의 향상 및 용담호 수질보전을 위해 구룡 농어촌 마을하수도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용담호 수질개선을 위해 금당 및 세동마을의 하수도 정비를 추진하며 지난 2020년 확보한 사업비 총49억원(국비34, 지방비15)을 들여 시행한다.

 

이번 공사는 기존 정화조 및 오수처리시설을 이용하는 가구들의 수질 개선을 위해 하수처리시설 및 공공하수도를 신설하고, 연결하는 환경기초 시설사업으로 하수처리시하수처리시설 20톤/일, 하수관로 3.5km, 배수설비 48가구 규모로 진행된다.

 

군은 앞서 원활한 공사 진행을 위해 실시설계, 재원협의, 설치인가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했으며 8월 중 사업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한다.

 

사업 착공에 앞서 지난 5일에는 상전면 세동마을에서 마을 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추진으로 보행 및 차량통행에 대한 불편사항에 대해 설명하며 불편함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약속했다.

 

이호율 홍보팀장은 “용담호와 인접해 있는 상전면 구룡리에 하수도정비사업이 시행돼 위생적인 주거환경 개선과 깨끗한 용담호 수질보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변구역에 위치한 마을의 공중위생과 용담호의 수질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구룡 농어촌 마을하수도 설치사업 추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