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 마약 판매책 검거

대마, 액상대마등)를 판매 (유통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8/11 [09:30]

전북경찰청, 마약 판매책 검거

대마, 액상대마등)를 판매 (유통

이영노 | 입력 : 2020/08/11 [09:30]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지방경찰청(청장 진교훈)사이버수사대에서는 해외서버를 기반으로 익명성이 보장되는 텔레그램과 다크웹을통해 은밀하게 마약류(대마)를 판매하고 흡입한 피의자를 검거구속 하였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A씨(남, 30대)는 ‘20년 2월경부터 익명성이 보장되는 텔레그램과 다크웹을 통해 판매방을 개설·폭파를 반복하는 수법으로 수사기관의 추적을 따돌리며 마약류(대마, 액상대마등)를 판매 (유통)하고 구매자들로부터 2,500만원 상당의 가상화폐(비트코인)를건네받은 혐의로 검거하였다.

경찰은 검거현장에서 대마(대마초 205.3g, 액상대마 92개 등 3,500만원 상당) 이외에도 엑스터시, 케타민 등 압수했다.

적용법조;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제59조 제1항 제7호(대마제조·판매)······················1년↑

 

전북청 사이버수사대장(김광수)은 "보안이 철저하고 본사가 해외에 있어 경찰의 추적을 따돌리기 쉽다는 인식으로 그간 텔레그램과 다크웹을 통해 마약판매 대화방이 생성과 폭파를 반복해왔으나, 디지털성착취 영상물은 물론 마약거래 등 텔레그램내 모든 불법행위를 뿌리 뽑겠다는 방침으로 엄정대응 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경찰청,김광수,사이버수사대,진교훈,마약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