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별빛골목 사업을 위해 전문가와 주민 뭉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1/21 [13:49]

미추홀구, 별빛골목 사업을 위해 전문가와 주민 뭉쳐

오늘뉴스 | 입력 : 2019/11/21 [13:4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21일 구청과 별빛골목 사업 현장에서 올해 세 번째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회의를 얼었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 미추홀 경찰서 경찰, 골목기획단 등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별빛골목 사업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별빛골목 사업 중간보고와 각종 시설물의 디자인 및 문구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지난 달 주민들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미추홀구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는 전문가 중심에서 벗어나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인 골목기획단과 해당 사업지 통장, 마을활동가로 구성돼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있다.

 

협의체에 참석한 한 주민은 “구청에서 하는 사업에 나의 의견을 제시하고 사업 과정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참 좋은 기회였다”며 “별빛골목 사업으로 안전한 골목길이 재탄생될 수 있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별빛골목’은 미추홀구 첫 번째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으로, 여성친화 관점에서 어두운 골목을 밝게 만들어 누구나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골목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