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혁신지구 민주적공동체성장 프로그램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11/21 [13:31]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혁신지구 민주적공동체성장 프로그램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19/11/21 [13:31]

▲  프로그램 운영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4월부터 민주적공동체로 성장하는 학교를 지원하고 마을과 함께 하는 교육과정의 협력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남부 교육혁신지구 민주적공동체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교육활동가와 함께 4월부터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으며 총34교, 289학급이선정되어 12월까지 총1,290차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민주적공동체성장 6개 프로그램은 △ 우리 마을 지도 만들기 △ 인권 교실 △ 생명존중 문화예술교육 △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 우리 마을 바로 알기 △ 인성이 실력이다 등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교사는 “우리 고장 인천 및 마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풀어준 즐거운 수업이었다”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신경순 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민주적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마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마을과 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