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치매안심센터, 치매조기검진 업무협력 체결

노명복 | 기사입력 2018/07/04 [11:01]

김포시치매안심센터, 치매조기검진 업무협력 체결

노명복 | 입력 : 2018/07/04 [11:01]
    김포시치매안심센터, 치매조기검진 업무협력 체결

[오늘뉴스=노명복 기자]김포시보건소가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여 치매예방 및 관리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치매조기검진을 위하여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과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3일 치매임상평가 및 치매예방관리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김포우리병원 신경과 전문의 박기철, 이재민 부장을 협력의사로 위촉했다.

치매조기검진 대상은 만60세 이상 어르신이며, 1단계 치매안심센터를 방문 치매선별검사 후 인지저하로 판정되면 2단계 진단검사와 협력의사 면담을 비롯한 치매여부 진단을 받게 된다. 이후 치매진단을 받게 되면 3단계 치매협력병원인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으로 치매감별검사를 의뢰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는 60세이상 어르신에 대해 치매조기검진, 진단검사, 임상평가를 보다 빠르게 진행하여 지역 내 치매로 고통 받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전문적인 의료지원 및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황순미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해 다양한 역할과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