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가공품’... 인증제품 수 해마다 증가

신규품질인증서 전달, 철저한 품질관리로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1/12 [15:15]

진안군, ‘홍삼가공품’... 인증제품 수 해마다 증가

신규품질인증서 전달, 철저한 품질관리로

이영노 | 입력 : 2017/01/12 [15:15]
▲ 전달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이 홍삼 가공품 품질인증을 받은 신규 3개 제품에 대한 인증서를 12일 전달했다.

 

이날 품질인증서 전달식에는 이항로 군수를 비롯한 신규 인증받은 3개 제품 업체대표와 진안홍삼 품질인증협회 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를 전달하고 진안홍삼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신규 품질인증 제품은 학교법인자연학원(대표 소순문)의 사계절홍삼정, 굿데이(대표 정소양)의 진안홍삼, 가재골진안홍삼(대표 송순영)의 흑진주행복한홍삼 등 3개 제품으로 농축액 1개, 추출액 2개 제품이다.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제는 진안군 지역에서 생산되는 홍삼가공품에 대해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증하고 있으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인증기간 동안 진안홍삼연구소에서 연 2회 불시에 인증제품을 수거해 홍삼성분(홍삼 진세노사이드 성분, 조사포닌 함량, 잔류농약검사 등)을 검사하고 있다.

 

인증품목은 농축액, 추출액, 절편, 정과, 분말, 환, 차 등 7개 품목이며, 현재까지 47개 업체 53개 제품이 품질인증을 받았고 지난해에는 품질인증협동조합이 구성됐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대한민국 유일 홍삼특구에 걸맞은 명품 진안홍삼의 품질을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품질 인증협회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고품질 균일화된 홍삼제품 생산으로 인삼재배농가와 홍삼가공업체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함께 노력해가자“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