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문화재단, 구리 인창고등학교에서 진로⋅전공설명회 ‘메이저리그’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4/12/24 [17:07]

한국교육문화재단, 구리 인창고등학교에서 진로⋅전공설명회 ‘메이저리그’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4/12/24 [17:07]
▲  인창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한국교육문화재단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구리 인창고등학교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진로⋅전공설명회 ‘메이저리그’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과 그 전공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미리 알아보고, 자신의 진로를 어떤 전공에 맞추어 나갈 것인지 계획할 수 있도록 진로전문가들이 대입과 학습 노하우, 전공별 과정, 향후 진로, 포트폴리오 관리, 입학사정관 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3D펜 체험을 하고 있는 학생들 © 오늘뉴스


또한, 시간관리법 및 목표설정 등에 대한 강의와 대학 선배들이 진행하는 진로⋅전공설명회 및 드림캡슐과 3D펜 체험 등을 실시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진로⋅전공설명회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교육문화재단 정동건 이사장은 “성적에 맞추어 무작정 대학에 들어가기 보다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직접 선택하고 가는 것이 후회가 없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학교 및 지자체에서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진로 개발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이 격려사를 통해 당부에 말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이어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인생에서 다른 걱정 없이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는 시기는 많지 않다”며 “강제에 의한 공부대신 본인이 정말 하고 싶은 것을 찾아가는 수단으로 공부를 하길 바란다”며 당부에 말을 전했다.

 

특히, 신동화 의장은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이틀연속 인창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교육과 진로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진로⋅전공설명회 ‘메이저리그’는 천안의 덕산고를 시작으로 현재 여러 중·고교에서 진행 중이다.

 

교육관련 문의는 한국교육문화재단 www.kecf.or.kr 전화 02-3676-3101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