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 동참 캠페인 전개

겨울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위해 힘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12/14 [11:03]

계양구,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 동참 캠페인 전개

겨울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위해 힘써

오늘뉴스 | 입력 : 2024/12/14 [11:03]

 

▲ 계양구,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 동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1일 겨울철 주민들의 자발적인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 동참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계양구 자율방재단 및 안전보안관 등 40여 명의 사회단체 회원들과 협력해 실시됐다.

참여자들은 이날 구청사 근처에서 캠페인을 추진하며 만나는 주민들에게 ‘건축물 관리자의 제설·제빙 책임 의무’와 제설 범위와 제설 완료 시간 등 ‘눈 치우기 요령’을 안내했다.

이후 인근 주요 상점들을 방문해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 홍보 안내문을 배부하고 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으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구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겨울철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도 적극 검토해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보행공간 안전 확보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지만, 행정력을 동원해 보행공간 전체를 제설하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겨울철 내 집(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