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장터 삼국축제 개막,예산장터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자!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7:35]

예산장터 삼국축제 개막,예산장터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자!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10/18 [17:35]

▲ 제8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개막 축하공연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예산군(군수 최재구)은 지난 17일(금)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예산장터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자!’를 주제로 8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특히 이번 개막식은 제29회 충남도민의 날 기념식에 이어 개최돼 최재구 군수를 비롯해 김태흠 충남지사와 도내 시장, 군수 등 다수의 충남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치러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축제 주제인 식도락의 식()은 전국의 대표적인 먹거리 축제로의 도약을, ()는 자연에 대한 도리 즉, 친환경 축제를 의미하며, ()은 흥과 즐거움이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 최재구 예산군수와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10월17일 개막식에 참석했다.   © 박상진 기자


특히 올해는 국밥과 국수를 활용한 프로그램인 국밥로드()와 국수의 신을 운영해 콘텐츠를 강화했으며, 어린이 직업 체험 및 에어바운스(튜브에 공기를 주입한 놀이시설) 등 삼국 키즈존(어린이 공간)을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요일별 다른 장르의 세대별 맞춤형 공연을 선보여 모든 연령대를 만족하기 위한 축제를 기획했으며, ‘14회 명주대상을 연계 개최해 축제에 풍성함을 더했다.

 

아울러 19,500여점의 국화 전시로 예산장터에 가을향기를 채우며, 축제 첫날 국화점등식을 시작으로 개막했다.

 

공연 라인업은 17일 가수 신성, 이찬원’, 이후로는 18일 왁스, 홍경민, 19일 로이킴, 다나카, 스컬&하하, 20일 박서진 등화려한 공연이 요일마다 펼쳐진다. 자세한 공연 출연진은 예산장터삼국축제 홈페이지 http://eurl.kr/Kcx5R 를 참조하면 된다. (우천시 공연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의: 041) 332-4317)

 


나아가 예산 춤<>페스티벌’, ‘국악경연대회’, ‘줌마노래자랑등 흥미진진한 경연과 삼국을 주제로 한 콘텐츠 체험이 준비돼 있고 19일 밤에는 삼국 콘텐츠를 스토리텔링(이야기화)한 드론라이트쇼(불빛공연)가 가을밤을 눈부시게 수놓는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대표 요리 연구가인 백종원의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의 전문 컨설팅을 통한 먹거리 존 40동 운영으로 품격을 높여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축제의 친환경 실천을 위해 먹거리 존에 다회용기 시범 사용을 도입하고 예산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다회용기 세척사업단 푸른약속과 손을 맞잡아 다회용기를 세척, 살균, 건조해 축제를 운영해 눈길을 끈다.

 

▲ 제8회 예산장터삼국제 개막식 '국화 점등' 퍼포먼스  © 박상진 기자


이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스테이션(자원 보존 및 재활용 구역) 비우고 헹구고부스 등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동참 속에서 지속 가능한 축제와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긴다이외에도 삼국 포토존(사진 촬영 구역), 경관 조명을 설치해 삼국의 밤까지 화려하게 책임지며, 주무대 주변으로는 지역의 농특산물 30동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 축제로 자리매김한 삼국축제는 지난해보다 더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가을 온 가족이 예산장터로 식도락 여행을 와 삼국축제의 맛과 멋,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늘뉴스 경기충남총괄본부장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단독 보도>대학병원 의료소송, 대기업의 중소기업 특허 탈취 
2015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대상 대상 수상(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부문: 한국언론인연대 회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장 감사패 수패(2019.11.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조직위원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