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12일부터 몽골 울란바토르·테를지 구의회·시청 방문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1 [08:33]

아산시의회, 12일부터 몽골 울란바토르·테를지 구의회·시청 방문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8/11 [08:33]

 

▲ (왼쪽부터) 아산시의회 이춘호 문화복지환경위원장, 기획행정위원회 전남수 위원장, 명노봉 부위원장, 이기애 위원, 박효진 위원  © 아산시의회 누리집 갈무리

 

[오늘뉴스=박상진기자] 아산시의회는 내일 12일부터 16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몽골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이춘호 문화복지환경위원장을 비롯해 기획행정위원회 전남수 위원장, 명노봉 부위원장, 이기애 위원, 박효진 위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5인이 동행한다.

 

주요 일정은△울란바토르 시청 방문하여 주요 정책 운용실태 분석과 도입 정책 발굴 △울란바토르 바양걸구의회 방문하여 의정활동과 각종 정책현안 간담회△테를지 국립공원과 주요 관광지 방문하여 우수 프로그램 운영 사례 조사 △테를지 도시기반시설 시찰하여 중장기 도시비전 및 발전전략 수립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바양걸구의회 방문은 지난해 2월 바양걸구의회 셈지드마 의장을 비롯한 의원 등 11명이 아산시의회를 찾아 서로의 의정활동을 공유하고 관내 아동복지시설과 산업시설 등을 견학하며 양 의회의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약속하였는 바, 이번 방문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국제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바람이 있다. 

 

아산시의회는 관계자는 “외국의 우수 정책 및 선진 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산시에 접목할 정책 개발과 입안에 활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오늘뉴스 경기충남총괄본부장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단독 보도>대학병원 의료소송, 대기업의 중소기업 특허 탈취 
2015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대상 대상 수상(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부문: 한국언론인연대 회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장 감사패 수패(2019.11.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조직위원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