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민수 복지환경위원장, 노인회 부여군지회 간담회 실시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8:00]

충남도의회 김민수 복지환경위원장, 노인회 부여군지회 간담회 실시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8/06 [18:00]

▲ 충남도의회 김민수 복지환경위원장, 노인회 부여군지회 간담회 실시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김민수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6일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노인복지 관련 지역 현안에 대한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는 김민수 위원장이 제12대 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후 직접 부여 지역의 노인 복지 및 권리 증진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적 지원 방향을 모색해 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김민수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과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강병구 회장, 각 읍·면 노인회장 그리고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노후 경로당 기능보강 노인회 분회 지원 예산의 충분한 확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경로당 활성화 등을 건의·제안하는 등 부여군 노인 복지 현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 충남도의회 김민수 복지환경위원장, 노인회 부여군지회 간담회 실시  © 박상진 기자

 

김 위원장은 모든 지자체가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듯 부여군도 전체 인구의 38.6%가 노인인구로 고령화가 심화되고 있다, “지역복지의 완성을 위해서는 노인복지에 대한 빠른 정책적인 대응과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12대 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에서는 오늘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에서말씀해 주신 의견들을 검토해 선제적인 지원과 정책 마련이 이뤄질 수 있도록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민수 위원장은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한국4-H중앙연합회장, ()충청남도 농정심의위원, ()부여군의회 의원, ()부여군 농민단체사무국장,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오늘뉴스 경기충남총괄본부장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단독 보도>대학병원 의료소송, 대기업의 중소기업 특허 탈취 
2015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대상 대상 수상(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부문: 한국언론인연대 회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장 감사패 수패(2019.11.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조직위원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