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여성기업 발전과 글로벌 진출, 함께 고민하고 앞장설 것"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01:51]

김태흠 지사, "여성기업 발전과 글로벌 진출, 함께 고민하고 앞장설 것"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7/18 [01:51]

 

▲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17일 아산 모나밸리에서 개최된 충남여성기업인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여성 기업인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지사는 17일 아산시 모나밸리 디바인밸리에서 열린 ‘제3회 여성기업주간 충남여성기업인 대회’에 참석해 “편견과 유리천장과 같은 어려움을 극복해 온 여러분의 노력이 결실을 맺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김태흠 지사가 17일 아산 모나밸리에서 개최된 충남여성기업인대회에서 대통령 훈장증 등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 박상진 기자

 

그러면서 “충남 전체 기업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여성기업의 성장과 발전은 충남의 발전과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며 “도는 여성기업의 발전과 글로벌 진출에 있어 함께 고민하고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의 주제는 ‘세계를 무대로, 새로운 기회를 여는 케이(K)-여성기업’으로, 글로벌 여성 기업인을 육성해 국가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대회는 △비전선포 △김승래 우송대 교수의 ‘글로벌 경제 및 경영환경 변화와 위기관리’ 특강 △여성기업 소개 △여성기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등 순으로 진행했다.

 

▲ 김태흠 지사가 17일 아산 모나밸리에서 개최된 충남여성기업인대회에서 홍보판촉전에 제품을 전시한 회사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 박상진 기자

 

대회와 함께 진행된 도내 여성기업 홍보판촉전에서는 도내 50여 개 여성기업 제품 전시부스를 운영해 홍보 및 판로확대에 기여했다.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주희정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장, 여성기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충남 여성기업인대회 단체 기념촬영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 경기충남총괄본부장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단독 보도>대학병원 의료소송, 대기업의 중소기업 특허 탈취 
2015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대상 대상 수상(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부문: 한국언론인연대 회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장 감사패 수패(2019.11.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조직위원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