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홍보대사, 천안업성고 방문 ‘청소년 진로·취업 특강’ 진행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00:57]

나사렛대 홍보대사, 천안업성고 방문 ‘청소년 진로·취업 특강’ 진행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7/18 [00:57]

 

▲ 나사렛대 홍보대사, 업성고 방문 ‘청소년 진로·취업 특강’ 진행  © 나사렛대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나사렛대학교 홍보대사단(대표 배가을 학생)은 지난 12일(금) 업성고등학교를 찾아 2학년 36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취업 특강'을 진행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 행사는 대학생 선배의 입장에서 지역 내 중·고교생을 찾아가, 원하는 진로와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단국대학교 학생강연단 ‘단울림’과 협력하여 진행되었다.

 

홍보대사 본인들이 소속된 학과 중심으로 ▲물리치료사 진로 소개 ▲방송영상콘텐츠학과 진로 소개 ▲장애인대상 특수교사 진로 소개 등 총 6개 분야의 직업진로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 나사렛대 홍보대사, 업성고 방문 ‘청소년 진로·취업 특강’ 진행  © 나사렛대 제공

 

‘물리치료사 알아보기’ 강연자로 활동한 나사렛대학교 박성규(물리치료학과, 3년)은 “내가 소속된 학과에 관심을 가진 고교생 30여명 앞에서 특강을 진행한 경험은 특별하였고, 참여 학생들이 물리치료사 직업을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늘뉴스 경기충남총괄본부장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단독 보도>대학병원 의료소송, 대기업의 중소기업 특허 탈취 
2015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대상 대상 수상(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부문: 한국언론인연대 회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장 감사패 수패(2019.11.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조직위원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